이름 이두종
학교 부산상당중학교
학년 1학년
교육원 부산해운대신도시교육원
방문자 2755
▶ 나의 생활변화와 DIA인재교육원과의 관계성

안녕하세요?
전 초등학교 5학년 때 들어와 중학교 1학년이 되어 졸업을 한 이두종입니다.
2년 전 일이라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부모님의 권유로 DIA에 들어오게 된 것 같습니다. 처음엔 DIA학원의 수업이 따분하고 지루하고 공부에도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지각도 많이 하고 부모님을 조르기도 하는 등 많은 방법을 써가며 학원을 그만두려 하였지만, 오히려 더 열심히 하라는 말과 후일에 큰 도움이 된다는 말만 돌아올 뿐이었습니다.
당시 저는 부모님이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원장님께서 부모님을 어떻게 설득시켰나 하는 생각만 들었습니다. 때때로 다니기 싫은 마음도 있었지만, 꾸준하게 훈련을 하며 원장님께서 강조하시던 예․복습을 지속적으로 하다 보니 시험 점수가 오르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쾌감’이라는 것을 맛보는 순간 지난 2년 동안 꾸준히 훈련했던 글 분석, 글 감상, 고공노트 등이 학습할 때에 매우 요긴하게 쓰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처음 학원을 다니던 시기에 성실하지 못하고 요령을 피우던 제 모습이 지금에 와서 너무 후회가 됩니다.
이제야 깨달은 것이 창피하기도 하고 선생님들께 죄송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지난 몇 개월 동안 깨달았던 것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력의 변화>
예전에는 내가 가진 정보의 양이 적어서, 개념 심화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어떠한 것을 보고 읽을 때에 이해가 잘되지 않았습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기억을 제대로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시험점수가 그리 좋지 못하였습니다. 모르는 단어들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독서를 할 때에도 제대로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개념 심화 훈련을 통해 어휘의 양이 점차 늘어났고, 내가 가진 정보의 양도 점차 늘어갔습니다. 개념 심화 훈련은 솔직히 귀찮은 면이 있지만, 막상 하게 되면 모르는 단어를 내가 직접 찾기 때문에 새로 알게 되는 것에 대한 기쁨도 느낄 수 있었고, 알고 있던 단어에 대한 의미도 더욱 정확하게 알 수 있는 훈련이었습니다.

<심력의 변화>
저는 예전부터 계획을 세워 움직이는 것에 대해 많이 부족한 면이 있었습니다. 계획을 세우더라도 그것을 실행으로 옮기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였습니다. 하지만 DIA교육을 받으면서 몸과 마음에 여유가 생기기 시작했고, 가장 중요한 마음을 다스리는 힘을 얻은 것 입니다.

<체력의 변화>
일상생활 속에서 쌓인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법을 배웠습니다. 사실 선생님을 따라하는 것이 부끄럽기도 하고 귀찮아서 대충하거나 싫증내기도 하였지만, 우선 몸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학습을 하게 되니, 집중력이 높아지고 학습을 한 후에 피곤함보다는 나의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강해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간관계력>
4학년 2학기 때 외국에서 처음 한국에 돌아오던 날 저는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해 친구를 사귀는데 상당히 어렵고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신문토론이나 듣기 훈련은 한국의 문화를 아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고, 그것은 친구들과 사귀는 데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자기관리력>
제가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중 하나는 자기를 관리하는 것이고, 그래서 훈련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심력의 변화에서 말했듯이 계획을 세워 움직인다는 것은 저에게는 굉장히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그래서 숙제라든지 다음을 준비하는 것들에 대해서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원장님의 권유로 꾸준히 예․복습을 하다 보니 조금씩 계획을 세워서 움직일 수 있게 되었고, 요즘은 계획대로 실천하는데서 오는 뿌듯함까지 느끼고 있습니다.

2년은 어떻게 보면 긴 시간입니다. 진실을 모르고 공부한다는 것은 2년이란 세월을 그저 헛되게 보낼 뿐입니다. 진실을 알고 깨달게 되면 ‘지난 2년을 좀 더 알차게 보낼걸.......’ 하는 후회도 하게 됩니다. 저는 저의 친구들이나 같은 반 학생들이 교과단계에서 학원을 그만두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지금에 와서 그 친구들을 생각하면 많이 안타깝습니다.
‘승리의 쾌감’이란, 어려움을 극복하고 헤쳐나 간 후에 느낄 수 있는 것이라 믿습니다. 승리자의 쾌감을 느끼게 해주는 DIA 인재교육원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저와 타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