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마상빈
학교 서울국제고등학교
학년 1학년
교육원 광주송정인재교육
방문자 2543
▶ 꿈과 비전이 나를 만든다.
내가 처음 이 교육을 접했을 때는 ‘DIA인재교육’이 아니라 ‘5차원전면교육’이었다. 왠지 다른 학원과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았다. 정말 무조건 외우거나 수동적인 학습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결단해야 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개념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머니께서 학교 진도도 아닌데 왜 이 교육을 시키시는지 이해가 되지 않을 때도 있었다. 선생님께서는 여러 가지로 설명을 해 주셨지만 나에게는 학원 하나가 늘어나는 정도로 받아들이며, 막연히 공부에 도움이 된다는 것 밖에는 믿음이 가지 않았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시작한 ‘5차원전면교육’이 초등학교 6학년 때는 정말로 주도적 학습이 무엇인지 감이 오기 시작했다. 사선을 치면서 의미단위로 끊어 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다. 이제는 훈련이 되어 핵심어를 찾으려고 깊이 생각하지 않아도 저절로 찾아지면서 모든 공부가 쉬워져 자신감도 생겼다.

그러나 정말로 나를 변화시킨 것은 ‘자아탐구’이다. 자아탐구에서 반기문장관이 UN총장이 되기까지……. 또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이 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꿈과 비전을 가지게 되었다. ‘외교관’이라는 꿈을 가지고 노력할 때,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DIA인재교육원’ 선생님들께서 끊임없는 격려와 칭찬을 해 주셨다. 드디어 내가 원하는 학교에 입학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 나는 내 꿈을 위해 더 큰 날개짓을 하고 있다. 되돌아보면 5차원을 만난 것이 나에게는 하나님의 은혜인 것 같다.

이 자리를 통해 그동안 힘들 때 짜증 부리고 포기하려고 할 때마다 진정한 사명감을 가지고, 마음의 힘을 키워 주시기 위해 3분묵상을 하게하고 공부하는 방법을 지도해 주신 ‘DIA인재교육’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끝으로 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든 교육원의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다. 이 교육을 배움으로써 우리가 진정한 21세기 글로벌 시대에 뉴리더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길 바란다. 또한 꿈과 비전이 자신을 만들어 간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힘들더라도 불평하지 말고 열정을 다해 자신의 꿈을 펼쳐 나가길 기대한다.